구미호뎐, 한국 토종 요괴들을 만난다! 시즌2 정보 (넷플릭스 유무?) (2024)

드라마

구미호뎐, 한국 토종 요괴들을 만난다! 시즌2 정보 (넷플릭스 유무?)

평범한지니 2021. 11. 5. 16:27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신고하기

기존과는 달리 남자 구미호를 내세워 전설, 민담속에서나 존재하던 한국 토종 요괴들과 엮어낸 호러 판타지 로맨스 <구미호뎐>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간이라도 빼주고 싶게 만드는 신비한 얼굴로, 오직 한 여자만을 기다리는 순정남 구미호 이연은 여성들이 꿈꾸는 가장 동양적인 판타자기 될 것이라 제작진은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늘 좀비나 소복 입은 귀신만 봐왔던터라 한국 전통적인 호러 판타지 이야기도 신선했고 특히 구미호이자 산신 역할의 이동욱의 모습 또한 드라마를 보게 된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바로 1년전 이 시기쯤 방영 중이었던 <구미호뎐>의 주연은 이동욱, 조보아, 김범이 출연하였고 총 16부작입니다. 최고 시청률 5.8%로 독특하게도 첫 방송 시청률이 가장 높게 나왔으며 전체 평균 5%대 초반의 시청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자, 이제부터 등장인물, 시즌2 정보까지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미호뎐 연출 강신효, 조남형 출연 이동욱, 조보아, 김범, 김용지, 김희정, 장원형, 김강민, 황희, 김정난, 안길강, 정이서, 송영규, 추예진 방송 2020, tvN

등장인물

이연 (Cast. 이동욱)

전직 백두대간을 수호하는 산신이었고, 간 보다 간지를 더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남자 구미호입니다. 준 재벌급 자산과 사람을 홀리는 미색, 영특한 지능, 뛰어난 능력을 지닌 그는 현재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소속되어 현세를 어지럽히는 설화 속 주인공들을 잡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 처리 능력은 너무 좋지만 공권력 남용, 피도 눈물도 없는 과잉 진압 등으로 민원이 자자합니다.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던 산신 이연이 이렇게까지 된 이유는 바로 백두대간을 강타한 희대의 스캔들 때문이었습니다.

이연은 버려졌던 공주 아음(남지아의 환생-조보아)과 사랑에 빠졌지만 아음의 몸에 있던 이무기로 인해 그녀를 자신의 손으로 죽이고 맙니다. 그녀를 다시 살리기 위해 금기를 깨버렸고 그 대가로 600년 동안 요괴들을 잡으며 아음의 환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남지아 (Cast. 조보아)

<도시괴담을 찾아서>라는 화제의 프로그램 담당 PD. 청순한 외모지만 촬영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승부사이기도 합니다. 그런 그녀가 풀지 못한 숙제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가족. 어릴 적 여우고개에서 기묘한 교통사고를 당한 후로 부모님이 사라졌습니다. 어렸던 지아는 범인은 사람이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았습니다.

부모를 찾기 위해 괴담을 추적해온지 21년. 구미호 이연을 만나게 되어 세상의 숨겨진 뒷면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연은 지아를 보았을 때 이번에도 얼굴만 같은 사람일거라 생각했지만 아음의 환생 증표로 남겨준 여우구슬을 확인하게 되면서 지아가 아음의 환생이란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전생에 이연이 아음을 죽였던 진실이 밝혀지는데요. 자신의 구역을 벗어난 이연이 힘을 잃고 사람들에게 쫓기게 되자 아음이 그를 구해주게 됩니다. 여우 특성상 은혜를 입게 되면 서로 은혜를 상징하는 반지가 생기게 되는데요.

자신의 몸에 이무기가 들어와 마을 사람들을 죽이고 사랑하는 이연까지 해치게 되자 "은혜를 갚아라 이연." 이라고 말하며 자신을 죽여달라 말합니다. 은혜의 반지로 인해 이연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아음을 죽이게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이랑 (Cast. 김범)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이연과 배다른 동생. 한때는 형인 이연이 그에겐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인간 여자 하나 때문에 산신을 버리고 숲을 등지고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형의 파멸을 원하고 있지만 애증관계이기도 하며, 인간에게는 잔혹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소원을 들어주겠다며 사람들을 꾀어 엄청난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둔갑에 능하며 내기에 목숨 거는 그는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입니다.

이무기 (Cast. 이태리)

옛날 역병 환자들이 버려진 사굴에서 태어난 악신. 산산이었던 이연을 노리고 아음의 몸에 들어가 그를 해치려 했으나 이연의 손에 아음과 함께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 어화도에서 600년 만에 부활하게 됩니다. 그의 목적은 이연의 몸을 차지해 신이 되어 자신의 재물이었던 지아를 신부로 맞이하는 것이었습니다.

구신주 (Cast. 황희)

백두대신 시절부터 이연의 충신이었던 토종 여우. 인간의 모습으로 수의사를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목걸이로 동물들의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랑을 섬기는 기유리를 많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기유리 (Cast. 김용지)

러시아에서 밀수돼 시설 열악한 동물원에서 동물 학대 당한 여우. 이랑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세상에 나오게 되자 그의 말이라면 죽는 시늉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충성하고 있습니다.

이랑의 지시를 받고 이연의 주변 인물이었던 신주에게 일부러 접근했지만 오로지 자신만 생각해주는 신주에게 점점 마음이 가기 시작합니다.

판타지 로맨스 + 호러 동화

개인적으로 드라마에서 너무나 좋아하는 조합입니다. 판타지 로맨스에 호러 동화를 접목시켰는데요. 어둑시니, 이무기, 여우누이, 장승 할아범, 불가살이, 아귀 등 전통 설화 속 요괴들이 현실 세계에서 사람과 같은 모습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그려내 신선했습니다.

이동욱과 조보아의 비주얼 케미는 옳았다!

이동욱과 조보아의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를 보고 있노라면 선남선녀가 따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정반대 느낌의 비주얼 케미를 보여주는 커플들도 있지만, 이 작품에서 두 남녀 주인공의 비주얼 케미는 뭔가 눈이 탁 트이게 비슷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이동욱은 어쩜 나이를 들어가는데도 얼굴에 빛이 더 나는지, 피부는 또 얼마나 창백한지... 이제는 도깨비의 저승사자나 구미호처럼 판타지 캐릭터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평범한 캐릭터를 맡는 게 어색할 정도.

구미호뎐 시즌2, 시즌3 확정

개인적으로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구미호뎐 시즌2가 나와도 반가운데 시즌3까지 확정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여주인공이었던 조보아를 제외한 주, 조연 배우들은 그대로 출연 예정인데요.

새로운 여주인공으로 <펜트하우스>에서 활약해 주었던 김소연이 제안을 받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시즌2는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그려질 예정이며 2022년 방영 예정인데요. 이동욱과 김소연의 구미호뎐은 또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아직 이 드라마를 보지 못하셨다면, 오직 티빙에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 넷플릭스에서는 올해 4월 공개가 되었지만 현재 검색 기준으로 영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를 포함한 타 플랫폼에서는 다시보기 어려우니 참고해주세요 :)

저작자 명시 필수영리적 사용 불가내용 변경 불가

저작자 명시 필수- 영리적 사용 불가- 내용 변경 불가

공감이 글에 공감한 블로거 열고 닫기

댓글17 이 글에 댓글 단 블로거 열고 닫기

인쇄

구미호뎐, 한국 토종 요괴들을 만난다! 시즌2 정보 (넷플릭스 유무?) (2024)
Top Articles
Latest Posts
Article information

Author: Velia Krajcik

Last Updated:

Views: 5921

Rating: 4.3 / 5 (54 voted)

Reviews: 93% of readers found this page helpful

Author information

Name: Velia Krajcik

Birthday: 1996-07-27

Address: 520 Balistreri Mount, South Armand, OR 60528

Phone: +466880739437

Job: Future Retail Associate

Hobby: Polo, Scouting, Worldbuilding, Cosplaying, Photography, Rowing, Nordic skating

Introduction: My name is Velia Krajcik, I am a handsome, clean, lucky, gleaming, magnificent, proud, glorious person who loves writing and wants to share my knowledge and understanding with you.